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아지트 삼고 싶은 동네 책방

댓글 0 좋아요 0 놀이여행 25-36개월

최근 사라졌던 동네 책방이 하나 둘 다시 늘어나고 있다. 책방 한구석에 쭈그려 앉아 책을 읽던 추억을 아이와 공유해보자.




맛있는 그림책 레스토랑 ‘프레드릭’



아이들에게 어떤 그림책을 골라줘야 할지 모르겠다면 프레드릭에 방문해보자. 그림책 작가이자 도서출판 북극곰의 편집장인 이루리 씨가 엄선한 그림책만을 판매하는 서점으로 책 구매는 물론, 그림책 관련 강좌도 들을 수 있다. 야외에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원하는 책을 구입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진관2로 111-7 은평뉴타운우물골 236동 B112호
문의 070-7715-1027, www.facebook.com/fredericbooks
★필독도서 <까만코다>(북극곰)
서정적인 그림이 돋보이는 그림책. 엄마 북극곰과 아기 북극곰의 따뜻한 사랑을 통해 동물보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서점 ‘책과 아이들’



마당에 있는 돌길을 따라 들어가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진열대가 주제별로 배치되어 있어 한눈에 ‘어린이 서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점 옆방에는 마을 도서관 ‘구름빵’이 있어 마을 아이들이 마음껏 책을 볼 수 있고,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 인문학 교실, 도서 기획전을 운영하니 부산에 살고 있는 독자라면 꼭 방문해볼 것.
주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교대로16번길 20
문의 051-506-1448, cafe.daum.net/bookandkid
★필독도서 <호랑나비와 달님>(보림출판사)
성장해 가는 호랑나비를 지켜보는 포근한 달님의 얼굴이 마치 엄마의 모습 같다. 부모의 존재를 다시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


책 보러 떠나볼까 ‘숲속작은책방’



일산에서 도서관을 운영하던 부부가 괴산에 내려가 세운 가정식 서점이다. 실제로 자신들이 살고 있는 전원 주택을 서점으로 꾸민 것이다. 마당에 있는 오두막은 책방을 찾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으로 앉아서 책을 읽기도 하고, 해먹을 타고 놀 수도 있다. 매달 시 콘서트, 북클럽 행사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진행하므로 꼭 블로그의 공지를 확인하고 방문하자.
주소 충북 괴산군 칠성면 명태재로미루길 90
문의 043-834-7626, blog.naver.com/supsokiz
★필독도서 <엄마가 오는 길>(천개의 바람)
직장에서 돌아오는 엄마를 기다리는 아이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느린 시간을 선물합니다 ‘달팽이북스앤티’



포항 효자시장에 가면 달팽이 모양의 그림 간판이 붙어있는 달팽이 책방을 만날 수 있다. 인문학 도서, 독립출판물을 판매하는 서점이자 홍차와 허브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 종종 음악 공연과 워크숍을 진행하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아이와 함께 가서 두런두런 책도 보고 차도 마시다 보면 마음의 스트레스를 내려놓을 수 있을 것.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효자동길10번길 32
문의 070-7532-3316, blog.naver.com/snailbooks
★필독도서 <할아버지는 바람 속에 있단다>(씨드북)
아이가 세상을 떠난 할아버지의 빈자리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름다운 그림책.


작은 보물창고 ‘오디너리북샵’



밖에서 보면 서점이라 하기에는 좀 작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하지만 문을 열고 들어가 둘러보다 보면 펼쳐보고 싶은 책이 진열대마다 즐비하다. 저자가 기획부터 집필, 판매까지 하는 독립출판물부터 인터넷 서점 베스트셀러에 올라 있는 단행본과 소장하고 싶은 그림책들이 있어 마치 보물창고 같다는 느낌이 들 것.
주소 서울시 성북구 성북로6가길 1 1층
문의 070-8288-8715, www.facebook.com/BOOKSHOPORDINARY
★필독도서 <카운트다운>(내안의우주)
로켓이 하늘로 날아가는 과정을 그린 그림책으로 한번 펼치면 끝까지 보게 되는 매력을 지녔다.


에디터의 단골 책방 ‘노말에이’



장충동 골목길에 있는 노말에이는 <맘&앙팡> 에디터들이 매달 방문하는 서점이다. 회사와 가깝기도 하지만 대형 서점에서는 살 수 없는 독립출판물은 물론 그림책, 문구류 등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 매장 크기는 작지만 아이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그림책 코너도 마련되어 있으니 남산이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나들이 후 들러보자.
주소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7길 17 2층
문의 070-4681-5858, normala.kr
★필독도서 <근사한 우리가족>(로그프레스)
풍부한 색채의 그림이 아이의 시각을 자극하고, 작가의 색다른 관찰력, 재미있는 비유가 담긴 글이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소품협조 짐블랑 | 사진 송상섭 | 진행 우수정 기자

2015년 11월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