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힙시트 아기띠

댓글 0 좋아요 0 쇼핑

아기띠는 아이를 포근하게 감싸 안아서 안정감이 들지만 엄마의 허리와 어깨에는 통증이 밀려온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두툼한 허리 밴드를 지지대 삼아 아이를 걸쳐 앉힐 수 있는 힙시트가 아기띠와 결합해 강력한 외출용품으로 거듭났다.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대표적인 제품들을 모았다.



1 누보리노 액티브 힙시트 힙시트에서 상단의 아기띠 부분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다. 힙시 트에 수납공간이 있으며 신생아부터 생후 36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18만9천원.
2 신비아이 시크릿 힙시트 허리 밴드에 내장된 에바폼은 오래 사용해도 주름이 생기지 않고 모양이 변형되는 것을 예방한다. ‘오리궁뎅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에 최초로 유아용 힙시트를 선보이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디에스통상’ 제품이다. 힙시트 앞면에는 가벼운 겉옷이나 블랭킷 등을 걸 수 있는 라이너가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15만5천원.
3 끄로베 쿠나 생후 30일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아기띠의 폭을 조절할 수 있고, 등판에 커버 를 열 수 있어 여름에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열블루, 그레이, 핑크, 그린 등 네 가지 색상 이 있다. 25만원, 아이엔젤.
4 아이엔젤 엔젤 미라클 힙시트, 힙시트 캐리어, 폭조절 아기띠 등 결합방법에 따라 3가지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의 성장에 맞춰 아기띠의 다리 폭을 조절할 수 있고, 아이 엉덩이를 감싸 주는 입체 패턴이 적용되어 편안하다. 25만원.
5 에르고베이비 힙시트 캐리어 그린 260×140mm의 넓고 푹신한 시트는 아이가 앉았을 때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힙시트와 아기띠를 지퍼와 똑딱이 단추로 고정해 안정성을 높였고, 허리 밴드에 지퍼 파우치가 있어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다. 23만원, 디밤비.
6 무띠 힙시트 디스크 환자용 허리 밴드에서 착안한 허리 지지대가 단단하게 받쳐주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아랫배가 눌리는 불편함을 완화해주는 패드가 있어 편하다. 이 두 가지 기능은 특허출원되었으며, 힙시트와 같은 색상과 디테일의 쇼퍼백도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19만8천원, 엘루스벤.
7 포그내 올가 힙시트 부드러운 촉감의 유기농 원단으로 만들었다. 대한아토피협회의 공식 인증을 획득해 피부가 민감한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이가 앉는 엉덩이 부분은 복원력이 뛰어난 고탄력 소재를 사용해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힙시트, 아기띠, 힙시트 캐리어 총 세 가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25만원.




8, 9 리틀핑거 베이비케리어 & 힙시트(올리브, 피쉬) 우유 단백질에서 추출한 섬유를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고, 아이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엉덩이가 닿는 부분에 친환경 실리콘 패드를 부착했다. 허리 사이즈 40인치까지 사용 가능하다. 8만원대.
10 누보리노 슬림 힙시트 힙시트 안쪽으로 수납공간이 있어 물티슈, 턱받이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신생아를 안을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절 버클이 있고, 앞보기, 마주보기 등 다양한 자세가 가능하다. 13만9천원.
11 페도라 올어라운드 힙시트 포포 세련된 멜란지 소재로 엄마 아빠 모두에게 잘 어울린다. ‘ㄱ’자 형태의 플라스틱이 내장되어 가볍고, 아이의 무게를 지탱해준다. 최대 45인치까지 착용할 수 있고, 체형에 맞게 사이즈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19만원.
12 세틀러 힙시트 말 안장을 모티브로 고안된 시트는 아이와 엄마의 자세를 편안하게 잡아준다. 특허 받은 메모리폼을 사용해 제왕 절개수술한 엄마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허리와 배가 편하다. 21만5천원, 바베파파.




13 스텔라 블랙라벨 블랙진 산부인과, 척추 전문의, 한의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제작된 5개의 허리지지대가 특징이다. 허리 벨트는 메시 소재를 사용해 답답함을 줄여준다. 22만원, 소르베베.
14 포그내 넘버5 아웃도어 제품에서 주로 사용하는 가볍고, 유연한 소재를 적용해 방수와 방풍 기능이 있고, 쾌적하다. 수분 흡수가 빠른 친환경 대나무 섬유로 만든 침받이, 메시 소재의 어깨 벨트와 등판 덕분에 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21만원.
15 토드비 에어모션 블라썸 힙시트 아기띠 힙시트에 공기가 담긴 보형물이 있어 가볍고, 엄마의 아랫배 통증을 줄여준다. 패브릭 전체에 유기농 소재를 사용했고, 파스텔 색상과 아기자기한 패턴이 돋보인다. 21만원.
16 토드비 히든컬렉션 360 아이가 다리를 벌려 편안하게 앉을 수 있도록 폭을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엄마 아빠가 사용할 때도 각자의 체형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24만원.
17 골드립 멜란 힙시트 캐리어 힙시트와 아기띠를 연결하는 지퍼를 닫으면 자동으로 잠겨서 쉽게 풀리지 않고, 버클로 한 번 더 연결해 아기띠와 힙시트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하는 안전 기능을 잘 갖췄다. 아이를 안았을 때 엄마와 힙시트가 90도 각도를 유지해 아이와 엄마 모두 척추가 편하다. 33만원, 아이랑.


★ 선배 맘들이 알려주는 힙시트 아기띠 세탁법 
 유아 전용 세제로 주물러 빨거나 소독제를 뿌려 건조했어요. violet45 
 크기가 딱 맞는 망에 넣어 세탁기로 빨고, 작은 얼룩이 있는 경우에는 얼룩제거제로 지웠어요. jskylover 
 힙시트 안에 있는 내장재를 빼고 세탁망에 넣어 ‘울코스’로 빨아요. gnslzlxl 
 미지근한 물에 유아 전용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손빨래를 한 뒤 망에 넣어 세탁기로 탈수 했어요. yjn0819 
 아이의 소변이 새서 젖었을 때 과산화수소와 과탄산나트륨을 섞은 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뺀 뒤 옷걸이에 걸어서 말리면 깨끗해요. 사이사이 골에 낀 이물질은 칫솔로 살살 문지르면 천이 일어나거나 보풀이 생기지 않아요. jimi02 


진행 박효성 기자 사진제공 누보리노, 무띠, 소르베베, 아이랑, 에르고베이비, 엘비니앤코, 토드비, 포그내, 신비아이, 페도라, 리틀핑거, 아이엔젤
 

2016년 6월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