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전문가의 손길

  • mizzang0735 2015.05.15
    댓글 0 좋아요 1
    Q 25개월. 아이를 걸어서 어린이집에 가게해야하고 안되는 상황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25-36개월 발달 워킹맘이고 아이는 남자아이 15키로 25개월 0일차 입니다. 말은 굉장히 잘알아듣지만 표현은 잘하지 못합니다.
    (어린이집에서는 말하는게 늦다고 표현하더라구요. 자기 이름과 주어를 표현하지 못합니다)

    아이를 낳기 전부터 허리디스크가 있어서 허리가 안좋았지만
    집에 차가 없어서 버스 한정거장이 넘는 어린이집을 데려다 주기 위해 매일 안아서 다녔습니다.
    몇번은 허리를 다쳐서 치료를 받은적도 있었구요. 아침마다 버스를 타야해서...
    (집에 차가 없습니다) 불가피하게 안아서 다녔는데 결국 제가 얼마전 무릎까지 다쳤습니다.
    병원에서 아이를 왠만하면 안아주지 말라고 했고.. 걸어서 어린이집에 다니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저희아들은 아침에 걷질 않습니다.
    어린이집에서는 잘 걷는다고 하는데 저나 아이아빠랑 있을때는 무조건 안으라고만 하고 절대 안걸으려고 하고
    (가끔 기분좋을때는 걸음) 안아주지 않으면 그자리에서 바로 주저않아서 울거나 드러누워서 울고 소리를 지릅니다. 어제 걸어서 어린이집을 가보려고 했지만 역시나 걷지 않더군요. 지나가던 할머니가 사탕을 주셔서 그 사탕먹고 어떻게 걸어서 갔지만 다시 가다가 주저않았고.. 같이 출근을 도와주던 남편이 그모습을 보고 화를 참지 못하고 소리를 지르며 엉덩이를 세게 쳤습니다. 맞으니까 울면서 걷긴 걷더라구요..

    이제 문제는 남편은 계속 출근을 도와줄수 없고 저혼자 애를 걷게해야하는데
    저는 어떻게 아이를 달래서 걷게 해야할까요. 허리랑무릎때문에 아이를 안아줄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 아이가 매일밤 늦게자서 늦게일어나 어린이집 출발 30분전에 일어나는 이것도 아침에 걷지않는 원인이 될까요?


    이 걷지않는 습관은 자기가 뭔가를 밖에서 원할때 빈번하게 일어나는데요.
    슈퍼앞이나 빵집앞에서 자기가 원하는걸 사주지않으면 바로 주저않아서 신발을 벗어버리고
    울기시작합니다.
    아이아빠는 소리를 지르는 편이거나 겁을주는 편인데 아이를 어떻게 컨트롤해야 할지 정말 막막합니다.
    남편이 아빠를싫어하기 시작하고있고 (뽀뽀를 거부) 훈육방법이 올바른것 같진 않아서요.
    정말 도움이 간절히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