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6.09.260 0
- Q 얼마 전부터 돌 치레를 하는지 저녁마다 체온이 39℃ 이상 오르는데요. 열을 내리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생후 13개월 / cjm2059) 13-24개월 건강 첫 돌이 지나면 활동량이 늘고 성장 발육 속도가 빨라지면서 ‘돌 치레’라 부를 정도로 자주 아픈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워 감기에 자주 걸리고 열이 나기도 합니다. 이럴 땐 청결한 환경이 중요하니 아이 위생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열이 오를 때는 물 마사지로 체온을 떨어뜨린 후 해열제를 먹여야 하는데요. 이때 찬물을 사용하면 피부 온도가 급속히 내려가면서 혈관이 수축해 체온이 다시 오를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로 마사지해주세요.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질문을 하면 쳐다보거나 대답하지 않고 하던 놀이에만 집중합니다. 문제가 있는 걸까요? (생후 28개월 / cyh78) (0)
- 동생이 태어나면서 아이가 혼자 놀 수 있도록 TV를 보여주곤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어린이집에서 돌아와 자기 전까지 종일 TV만 보게 됩니다. 이렇게 오래 봐도 괜찮을까요? (생후 (0)
- 얼마 전부터 돌 치레를 하는지 저녁마다 체온이 39℃ 이상 오르는데요. 열을 내리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생후 13개월 / cjm2059) (0)
- 아이가 자기 마음대로 안 되면 화를 내며 물건을 던집니다. 이런 행동은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생후 18개월 / cleandawn) (0)
- 몸무게가 7.2kg인데요. 잘 먹는데도 몸무게가 늘지 않아 걱정입니다. (생후 13개월 / lunariri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