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6.09.260 0
- Q 아이가 보는 앞에서 아이의 친척 형을 혼낸 적이 있는데요. 이후로 아이가 형만 보면 때리고 물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후 25개월 / cakemany) 25-36개월 심리 아이는 단순해서 좋다 싫다의 기준이 분명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과도 잘 어울려야 한다는 생각은 못 하는데요. 현재 아이는 엄마가 혼내는 행동을 모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친척 아이를 혼내지 말고 따뜻하게 대해서 아이가 엄마를 따라 스스로 행동을 바꿀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를 친척 형과 함께 하게 하거나 친척 형이 아이에게 먹을 것을 주는 등 서로 친해질 수 있는 행동을 지속하면 아이 행동도 바뀔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승부욕이 강해서 뭐든 1등을 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조절해야 할까요? (만 4세 / anais24) (0)
- 아이가 틈만 나면 생식기를 손으로 만지는데요. 못하게 하면 울고불고 난리가 납니다.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만 3세 / queen7648) (0)
- 아이가 보는 앞에서 아이의 친척 형을 혼낸 적이 있는데요. 이후로 아이가 형만 보면 때리고 물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후 25개월 / cakemany) (0)
- 질문을 하면 쳐다보거나 대답하지 않고 하던 놀이에만 집중합니다. 문제가 있는 걸까요? (생후 28개월 / cyh78) (0)
- 동생이 태어나면서 아이가 혼자 놀 수 있도록 TV를 보여주곤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어린이집에서 돌아와 자기 전까지 종일 TV만 보게 됩니다. 이렇게 오래 봐도 괜찮을까요? (생후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