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6.09.260 0
- Q 아이가 틈만 나면 생식기를 손으로 만지는데요. 못하게 하면 울고불고 난리가 납니다.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만 3세 / queen7648) 37개월 이상 발달 생식기에 관심이 높은 시기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대개 시간이 지나면서 스스로 조절하는 법을 배우는데요. 우선 언제 가장 많이 만지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심심하거나 화장실에 있을 때, TV를 볼 때 습관적으로 만진다면 상황에 맞춰 손으로 다른 활동을 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아이가 심심해서 만진다면 블록이나 공놀이 등 아이가 흥미를 느낄 만한 다른 곳으로 관심을 돌려주세요.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아이와 퍼즐 놀이를 자주 하는데요. 아이 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만 3세 / coffee3271) (0)
- 승부욕이 강해서 뭐든 1등을 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조절해야 할까요? (만 4세 / anais24) (0)
- 아이가 틈만 나면 생식기를 손으로 만지는데요. 못하게 하면 울고불고 난리가 납니다.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만 3세 / queen7648) (0)
- 아이가 보는 앞에서 아이의 친척 형을 혼낸 적이 있는데요. 이후로 아이가 형만 보면 때리고 물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후 25개월 / cakemany) (0)
- 질문을 하면 쳐다보거나 대답하지 않고 하던 놀이에만 집중합니다. 문제가 있는 걸까요? (생후 28개월 / cyh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