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6.09.260 0
- Q 승부욕이 강해서 뭐든 1등을 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조절해야 할까요? (만 4세 / anais24) 37개월 이상 심리 남들보다 잘하고, 빨리 하고 싶은 욕구가 강한 아이가 있습니다. 대개 자라면서 조절하는 법을 배우는데요.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게임을 하면서 친구와 함께 이기거나 비길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지더라도 승복하는 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해주세요. 부모가 아이에게 무심하거나 형제와의 경쟁심을 자극할 때도 1등을 고집합니다. 1등을 해야 부모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데요. 결과보다는 아이가 열심히 하는 과정을 칭찬하고, 1등이 아니어도 실망하거나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해주세요. “누가 더 빨리 밥 먹나 보자” “동생은 하는데 너는 왜 못 하니?”와 같은 비교하거나 경쟁심을 부추기는 말은 좋지 않습니다. 형제 앞에서 혼내거나 한 아이만 유독 칭찬하고 편 드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몸무게가 15kg이 늘어 고민입니다. 체중 조절 방법을 알려주세요. (임신 8개월 / dlansgh) (0)
- 아이와 퍼즐 놀이를 자주 하는데요. 아이 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만 3세 / coffee3271) (0)
- 승부욕이 강해서 뭐든 1등을 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조절해야 할까요? (만 4세 / anais24) (0)
- 아이가 틈만 나면 생식기를 손으로 만지는데요. 못하게 하면 울고불고 난리가 납니다.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만 3세 / queen7648) (0)
- 아이가 보는 앞에서 아이의 친척 형을 혼낸 적이 있는데요. 이후로 아이가 형만 보면 때리고 물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후 25개월 / cakemany)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