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6.10.180 0
- Q 아침에 일어나면 양쪽 종아리에 쥐가 자주 납니다. 어떤 날은 종일 쥐가 나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임신 8개월 / duswn10) 0세 이전 임신출산 임신 중에는 체중이 증가하면서 체액의 체내 순환 속도가 느려집니다. 쥐가 자주 나는 이유인데요. 이럴 땐 너무 두껍지 않은 베개에 다리를 올리고 자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세요. 쥐가 나는 빈도가 줄 겁니다. 쥐가 났을 땐 발등을 종아리 방향으로 당기며 마사지하면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아질 수 있습니다. 평소 발을 조이지 않고 쿠션이 있는 신발을 신고, 아침마다 발뒤꿈치를 고정한 후 발가락을 몸쪽으로 당기는 동작을 하면 쥐가 나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아이가 어른이 먹는 맨밥을 먹는데요. 소화는 잘 시키는데 설사할 때가 있습니다. 계속 먹여도 될까요? (생후 11개월 / gustnr9915) (0)
- 얼마 전 배앓이를 했는데 요즘 분유만 마시면 다시 배앓이하는 것처럼 웁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후 4개월 / sungin123) (0)
- 아침에 일어나면 양쪽 종아리에 쥐가 자주 납니다. 어떤 날은 종일 쥐가 나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임신 8개월 / duswn10) (0)
- 몸무게가 15kg이 늘어 고민입니다. 체중 조절 방법을 알려주세요. (임신 8개월 / dlansgh) (0)
- 아이와 퍼즐 놀이를 자주 하는데요. 아이 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만 3세 / coffee327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