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6.11.040 0
- Q 물건을 보면 입으로 가져가는데요. 최근 열감기를 앓았는데 놀이방 장난감을 입에 대서 걸린 게 아닐까요? (생후 11개월 / gang2mom) 4-12개월 건강 입으로 물건을 탐색하는 행동은 생후 18~24개월에 점차 줄어듭니다. 생후 11개월 아이가 물건을 입으로 가져가는 건 자연스러운 행동으로, 이 시기에는 아이의 구강 욕구가 충분히 충족되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허용하면 욕구 과잉으로 의존성이 높아질 수 있고, 입에 대지 못하게 막으면 욕구가 결핍될 수 있으므로 부모의 적절한 개입이 필요합니다. 이 시기 아이는 물건을 만지고 조작하는 활동이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일단 장난감을 입에 대기보다 손으로 만지며 놀 수 있도록 유도해주세요. 아이의 구강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는 치발기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놀이방 장난감을 입에 대서 감기에 걸렸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아이의 면역력이 떨어졌다면 어디서든 감기를 옮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아이가 안을 때마다 목을 세우거나 돌리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후 2개월 / seeyunkim) (0)
- 얼마 전부터 주먹으로 자기 머리를 때리곤 합니다. 왜 이러는 걸까요?. (생후 11개월 / rosejmi) (0)
- 물건을 보면 입으로 가져가는데요. 최근 열감기를 앓았는데 놀이방 장난감을 입에 대서 걸린 게 아닐까요? (생후 11개월 / gang2mom) (0)
- 둘째 임신을 준비 중입니다. 첫째를 제왕절개로 낳아 둘째는 자연분만을 하고 싶은데, 언제쯤 임신을 계획하면 좋을까요? (임신전 / konju84) (0)
- 입덧이 심해 매실청을 물에 타 마시는데요. 매실 씨에 독성이 있어 임신부에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먹지 말아야 할까요? (임신 4개월 /topari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