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6.11.040 0
- Q 남편도 저도 노래 부르는 걸 싫어하는데, 그래서인지 아이도 노래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이에게 자신감을 줄 방법이 있을까요? (만 3세 / queen7648) 37개월 이상 심리 아이 취향이거나 노래를 싫어하는 이유가 있을 텐데요. 노래했을 때 놀림을 받는 등 부정적인 경험도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땐 “하기 싫으면 안 해도 된다”는 위로가 도움이 됩니다. 아이 취향을 인정하고 이해해야 하는데요. 아이가 자신 있게 부를 수 있는 부분만 소리를 내고, 나머지 부분은 흥얼거려도 된다고 말해주세요. 평소 노래와 친해지도록 사운드북이나 소리 나는 장난감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작은 놀이부터 시작해야 아이의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인형을 무서워하는 아이 (0)
- 아이가 예민해서 또래와 어울리는 데 어려움이 있는데요. 친구가 떠들거나 밥을 흘리는 것도 싫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 4세 / uzziny) (0)
- 남편도 저도 노래 부르는 걸 싫어하는데, 그래서인지 아이도 노래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이에게 자신감을 줄 방법이 있을까요? (만 3세 / queen7648) (0)
- 설사와 혈변 증상을 보여 병원에 갔더니 장염이라고 하는데요. 흰죽만 먹이려니 아이가 힘들어합니다. 다른 음식을 먹여도 될까요? (생후 29개월 / sanf11) (0)
- 요즘 기저귀를 떼는 중이라 변기에 앉아 대소변을 보게 하는데요. 또래 남자아이들은 서서 소변을 보는 연습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연습이 필요할까요? (생후 26개월 / sfcd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