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6.11.160 1
- Q 아이가 자다 새벽에 깨서 물을 달라고 하는데, 습관이 될까 걱정입니다. (생후 24개월 / dleekekrrl) 13-24개월 발달 물을 젖병으로 먹으려 한다면 밤중 수유의 버릇일 수 있습니다. 새벽마다 젖을 빨았던 습관 때문에 물을 찾는 건데요. 젖병 대신 컵에 물을 담아주거나 물을 아예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코가 막히거나 입으로 숨을 쉬는 아이들이 입이 너무 말라서 물을 찾기도 합니다. 이럴 땐 물을 먹여야 하지만, 코를 먼저 치료해야 합니다. 단순히 목이 말라서 물을 찾기도 하는데요. 저녁식사 후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하면 도움이 됩니다. 물을 먹겠다고 새벽마다 잠을 깨면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피로가 쌓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아이가 고집이 세지고 말을 듣지 않아 ‘도깨비 어플’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효과는 있는데, 아이가 무서워해서 걱정입니다. (생후 30개월 / nightswim) (0)
- 아이 음식에 소금간을 해도 될까요? (생후 23개월 / izundol) (0)
- 아이가 자다 새벽에 깨서 물을 달라고 하는데, 습관이 될까 걱정입니다. (생후 24개월 / dleekekrrl) (0)
- 모유를 먹이고 등을 두드리면 트림은 하지 않고 딸꾹질을 하는데요. 문제가 있는 걸까요? (생후 2개월 / pms0625) (0)
- 모유 수유를 하다가 깜빡 잠들었는데, 아이가 혼자 기어가다 70cm 높이의 침대에서 떨어졌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생후 7개월 / cog0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