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6.11.160 0
- Q 아이가 아직 코를 혼자 못 풀어서 코감기에 걸릴 때마다 괴로워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 3세 / nanfool0727) 37개월 이상 건강 5세까지는 스스로 코를 풀기 어렵습니다. 혼자 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데요. 부모가 먼저 시범을 보이고 아이가 따라 하는 등 역 할놀이를 통해 코 푸는 연습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빨리 익히기는 힘듭니다. 서서히 적응할 수 있도록 곁에서 도와주세요. 부모가 대신 코를 닦아주기도 하는데요. 이때 면봉으로 콧속을 후벼서는 안 됩니다. 코에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평소 실내 습도를 높여서 코막힘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임신 소양증 어떻게 치유하나요? (0)
- 인형을 무서워하는 아이 (0)
- 아이가 아직 코를 혼자 못 풀어서 코감기에 걸릴 때마다 괴로워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 3세 / nanfool0727) (0)
- 친구들이 안 놀아줘서 죽고 싶다거나 엄마가 입원했으면 좋겠다는 등 극단적인 말을 합니다. 알아보니 친구들과도 잘 놀고, 맞벌이 부부지만 주말만큼은 아이와 놀아주려고 노력하는데요. (0)
- 소소한 거짓말을 자주 하는데요. 어린이집에서 밥을 먹고도 밥을 주지 않아 굶었다고 거짓말한 적도 있습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생후 35개월 / hello)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