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7.01.030 0
- Q 요즘 배가 자주 뭉치는데, 특정 자세에서 유독 심합니다. 자궁이 커지는 현상일까요? (임신 6개월 / lalla) 0세 이전 임신출산 임신 주수가 지날수록 자궁이 커지면서 딱딱해지는 배뭉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간혹 배뭉침으로 자궁경부(산도)의 길이가 짧아지거나 열릴 위험이 있고, 양수 누출이나 양막 파열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자가 진단으로는 확인하기 어렵고, 배뭉침이 심해지는 자세는 피하고, 휴식을 취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전과 비교했을 때 빈도가 늘고 뭉친 정도가 점점 강해진다면 병원에서 자궁경부 길이나 자궁 수축 정도를 확인합니다. 물이 흐르는 느낌이 들거나 출혈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배뭉침을 완화하려고 마사지를 하기도 하는데요. 자궁 근육은 다른 근육과 달라서 마사지할수록 오히려 더 심하게 뭉칠 수 있습니다. 배뭉침이 느껴지면 마사지보다 휴식이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요즘 분비물이 많아져서 속옷을 수시로 갈아입습니다. 가려움증도 있어 고민스러운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임신 9개월 / think1) (0)
- 튼살 증상은 보이지 않는데 가슴 부위가 붉어져서 고민입니다. 붉은 기를 없애는 방법이 있을까요? (임신 4개월 / fromd16) (0)
- 요즘 배가 자주 뭉치는데, 특정 자세에서 유독 심합니다. 자궁이 커지는 현상일까요? (임신 6개월 / lalla) (0)
- 임신하고는 생선회를 한 번도 먹은 적이 없는데요. 회나 초밥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임신 7개월 / byboy) (0)
- 임신 소양증 어떻게 치유하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