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7.01.030 0
- Q 요즘 분비물이 많아져서 속옷을 수시로 갈아입습니다. 가려움증도 있어 고민스러운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임신 9개월 / think1) 0세 이전 임신출산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분비물이 많아집니다. 막달에 가까울수록 자궁경부가 출산을 준비하면서 분비물이 늘어나는 건데요. 임신부에게 종종 보이는 요실금이나 질염과 비슷하지만 자가 진단으로는 정확하게 구분하기 힘듭니다. 속옷을 수시로 갈아입어야 할 정도라면 병원을 찾아 양수량과 양수 누출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가려움증도 있다면 질염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질염이 쉽게 생기는데요. 질염이 있다면 출산 전에 치료를 받아야 태아에게도 안전합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모유 수유 중인데 아이가 매번 변을 지립니다. 문제가 있는 걸까요? (생후 1개월 / dadxxx) (0)
- 아이가 잠자는 시간이 짧습니다. 낮잠은 10~20분 자고, 밤에도 2~3시간마다 깨곤 하는데요. 일어날 때는 놀란 아이처럼 소리를 지르기도 합니다. (생후 5개월 / winrain (0)
- 요즘 분비물이 많아져서 속옷을 수시로 갈아입습니다. 가려움증도 있어 고민스러운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임신 9개월 / think1) (0)
- 튼살 증상은 보이지 않는데 가슴 부위가 붉어져서 고민입니다. 붉은 기를 없애는 방법이 있을까요? (임신 4개월 / fromd16) (0)
- 요즘 배가 자주 뭉치는데, 특정 자세에서 유독 심합니다. 자궁이 커지는 현상일까요? (임신 6개월 / lalla)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