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7.01.030 0
- Q 기저귀에 피가 묻고, 열이 나는데요. 주변에선 요로 감염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후 24개월 / gooday0) 13-24개월 건강 소변에 피가 섞였다면 방광과 요도를 거쳐 배설되는 구간 중 어딘가에서 피가 난다는 신호입니다. 요로 감염 등 비뇨생식기계 염증이나 결석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대장균이나 아데노바이러스가 원인인 방광염에 걸렸을 때도 붉은빛 소변을 보기도 합니다. 소변에 피가 보인다면 바로 병원을 찾습니다. 보통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를 한 후 합병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초음파나 스캔 검사를 합니다. 이후 7일 정도 항생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로 감염은 전염되는 질병이므로 진단을 받으면 사람이 많은 곳엔 될 수 있는 대로 가지 않고, 손은 늘 청결하게 합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잘 먹이고 물을 충분히 마시게 하면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아이가 어린이집에 갈 때마다 자랑하고 싶다며 뭔가를 꼭 가지고 갑니다. 얼마 전엔 유모차를 친구들에게 보여주겠다며 떼를 써서 난감했는데요. 물건을 자랑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0)
- 매일 아기 띠로 안아서 재우는데요. 아이가 체중이 늘어 점점 무거워지면서 허리나 어깨가 아파 고민입니다. 한 시간은 넘게 안아야 겨우 자는데, 수면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0)
- 기저귀에 피가 묻고, 열이 나는데요. 주변에선 요로 감염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후 24개월 / gooday0) (0)
- 아이가 잘 놀다 갑자기 발바닥이 아프다고 합니다. 발바닥을 봐도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 성장통일까요? (생후 21개월 / hcpp7) (0)
- 며칠 전부터 기침·가래에 콧물까지 보여 병원에 갔더니 모세기관지염이라고 합니다. 집에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생후 13개월 / ptim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