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7.04.250 0
- Q 모유 수유를 하는데 대변을 1주일에 한 번 봅니다. 병원에서 변비는 아니라는데, 그냥 둬도 괜찮을까요? (생후 4개월 / hyl7979) 4-12개월 건강 이 시기 아이는 대변 횟수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1주일간 대변을 안 보기도 하고 하루에 5번을 보기도 합니다. 아이가 배에 힘주는 법을 몰라서 용쓰는 모습을 보고 변비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럴 땐 수분 섭취를 늘리면 도움이 됩니다. 실내 온도나 계절에 따라 필요한 수분량이 달라지는데요. 봄철에는 실내 온도가 높아지면서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수분 섭취량을 늘려야 합니다. 변을 볼 때 배를 꾹꾹 눌러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이가 변을 볼 때 엄마가 손가락으로 복부 중앙을 살며시 누르세요. 아이가 변을 밀어내도록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소화력을 늘리는 운동도 좋습니다. 엄마가 아이의 양 발목을 잡고 자전거 타듯 다리를 움직여주면 장운동이 활발해집니다.
'전문가의 손길'의 다른 글
- 음식을 잘 씹지 않는지 변을 보면 먹은 게 그대로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후 24개월/nanana0334) (0)
- 보행기가 아이 걸음마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다리 힘을 기를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aiwel) (0)
- 모유 수유를 하는데 대변을 1주일에 한 번 봅니다. 병원에서 변비는 아니라는데, 그냥 둬도 괜찮을까요? (생후 4개월 / hyl7979) (0)
- 잘 안먹어요 (0)
- 어른 무좀처럼 아이 발가락 피부가 벗겨집니다. 겨우내 신은 털신이 원인인 것 같은데요.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만 5세/rlacnsgm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