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독자에게 ‘Children Expo 2008’ 관람의 기회를 드립니다.
4월호 84p에 있는 초대권을 행사장 입구에서 입장권 2장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5월 1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Children Expo 2008>. 놀이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에게는 자녀 교육에 필요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5~12세 아이들에게는 호기심과 흥미를 채워줄 수 있는 교육, 놀이, 체험의 자리를 마련한다.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들은 주변의 모든 것에 궁금증을 갖지만 넘쳐나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모두 채워주기는 쉽지 않다. 무엇보다 신체 접촉을 통해 많은 것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며 호기심과 궁금증을 하나씩 풀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 건강에서부터 놀이문화, 학습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엄마와 함께 배우며 느낄 수 있다면 교육을 위해 이보다 좋은 일은 없을 것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일부터 5일간 열리는 <Children Expo 2008>은 놀이와 체험을 한데 엮은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직접 만지고 쌓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직접 체험하며 감각과 지능을 골고루 키워주는 최초의 어린이 박람회다. 예술적 감성을 자극하는 체험, 창의성이 쑥쑥 자라나는 탐구체험도 있다. 또 마음껏 뛰어놀고 배우는 놀이 체험 등 아이들이 마음먹고 제대로 놀 수 있도록 준비가 돼 있다.
호기심과 흥미를 채워줄 5존 프로그램
<Children Expo 2008>은 세계적인 교육심리학자인 미국 하버드대학의 하워드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설계된 5개의 존Zone 별로 교육 관련 콘텐츠 전시뿐 아니라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언어*논리영역에 해당하는 논술지도, 독서지도, 일기쓰기 지도, 어린이 경제교실 등으로 구성된 ‘생각존’. 신체?운동지능과 연관되어 활동적인 놀이 중심 프로그램으로 짜여진 ‘튼튼존’. 아이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제공하고 음악?미술교육, 예술적성검사 등 예술과 관련된 체험을 제공하는 ‘창의존’. 대인관계 지능과 자기 이해 지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회성 진단 검사, 영재성 검사 및 학습유형 테스트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친구존’. 마지막으로 ‘탐구존’에서는 과학도서 및 자연사 도감 도서를 전시하고, 수리탐구와 과학실험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듣는 ‘Children Expo에서만 만나는 어린이 진로 탐색 세미나’란 주제로 6개의 유료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녀의 영재성 찾아내는 방법, 어린이 말하기 지도 방법 등을 비롯해 해외 유학의 꿈을 가진 어린이들을 위한 전략을 소개하는 다채로운 세미나로 꾸며진다. 아이들에게는 다채로운 열린 학습공간과 체험을, 부모들에게는 자녀교육을 위한 알찬 정보가 풍성한 <Children Expo 2008>로 하루 동안 봄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기간 5월1~5일까지 | 장소 일산 킨텍스 | 입장료 어른*청소년(만13세 이상) 5천원, 어린이(만 5~12세) 3천원, 영*유아(만 5세 미만) 무료, 사전등록 시 전 연령 1천원(영*유아 제외), 세미나 가격(세미나 1강의당) 어른*청소년(만 13세 이상) 1만5천원, 어린이(만 5~12세) 1만원, 영*유아(만 5세 미만) 입장불가 문의 Children Expo 2008(031-810-8143 www.childrenexp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