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춘천에 가면

댓글 0 좋아요 0 놀이여행

엄마 아빠는 젊은 날의 추억을 되살리고, 아이는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는 도시, 춘천. 신도시는 아니지만 서울에서 가깝고, 영유아와 함께 갈 만한 장소도 여럿이다. 예나 지금이나 같은 듯 다른 듯 오롯이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춘천으로 떠나보자.




느리게 둘러보는 즐거움, 중도 물레길 카누 체험



환상의 드라이브 길을 자랑하는 춘천 의암호이지만, 카누를 타고 느릿느릿 호반의 도시를 둘러보는 여유를 즐겨도 좋다. 춘천 중도 물레길에서 노를 저으며 가족끼리 호흡을 맞추는 즐거움까지 덤으로 얻게 된다. 다섯 가지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이라면 초보자에게 적합한 자연 생태공원길, 물풀숲길, 철새둥지길 코스를 추천한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23번길 95
문의 033-243-7177, www.ccmullegil.co.kr
travel tip 생후 36개월부터 카누 체험을 할 수 있다. 전화와 인터넷, 스마트폰 등으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중도 종주길, 스카이워크길은 춘천 중도 물레길이 인정한 유경험자만 이용할 수 있다.


만화 속 캐릭터 친구를 만나요, 애니메이션박물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의 탄생과 제작 과정을 한눈에 보고,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돼보는 공간이다. 박물관 곳곳에 있는 구름빵, 피들리팜 등 만화 캐릭터가 친구처럼 놀아준다. ‘피들리팜’ 체험관은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한 에어바운스로 만들었고, ‘구름빵’ 체험관에서는 애니메이션 속으로 들어가 퍼즐 놀이, 애니메이션 감상, 소원카드 적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로봇 호기심 천국, 로봇 아바타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로봇 스튜디오도 들러보자.
주소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문의 033-245-6470
travel tip 춘천역에서 83번, 88번 시내버스를 타면 애니메이션박물관에 도착할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구름빵으로 디자인된 버스를 운행한다.


낭만 싣고 달려요, 강촌 레일바이크



엄마 아빠의 청춘과 낭만을 싣고 70여 년간 달렸던 경춘선 기차. 기차는 멈췄지만 그때의 낭만을 고스란히 재현한 레일바이크가 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동안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경춘선의 자연까지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강촌레일바이크는 김유정역에서 강촌역까지 총 8.5km 구간으로 이뤄졌으며, 김유정역·강촌역·경강역에서 탑승할 수 있다.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인원수대로 담요를 제공한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383
문의 033-245-1000
travel tip 동절기(11월 1일~2월 7일)에는 하루 8회 운행한다. 36개월 이상 영유아는 개별의자로 만들어진 좌석에 독립적으로 앉아야 한다. 36개월 이하 영유아는 탑승을 제한하지만 엄마 아빠가 원한다면 서약서를 쓰고 함께 탑승하면 된다.


상상의 예술마당, KT&G 상상마당 춘천



‘KT&G 상상마당 홍대’가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이라면 ‘KT&G 상상마당 춘천’은 자연과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춘천 시민의 추억이 서린 춘천 어린이회관과 강원도 체육 회관이 지난해 4월 창작체험공간으로 변신했다. 공연장, 갤러리, 카페 등 다양한 공간이 있는데, 이 중 야외 공간은 의암호 수변에 위치해 아이의 상상력을 키우고, 마음껏 뛰어놀며 예술 감성을 기를 수 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399길 25
문의 033-818-3200
travel tip 상상마당 춘천은 디자인 아트 호텔 ‘스테이’를 운영한다. 예술 감성 가득한 공간에 머물며 라이브 스튜디오, 공연, 전시, 축제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의 놀이 천국, 꿈자람어린이공원



춘천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어린이공원으로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이용할 수 있다. 춘천 시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고, 거리가 조금 멀어도 아이가 있는 가족은 일부러 찾기도 한다. 1층과 2층으로 구분된 실내놀이터에 에어바운스, 정글짐, 다람쥐통나무 시설, 실내 암벽, 에어볼 등이 설치되어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평화로 25
문의 033-255-2774
travel tip 이용요금은 실내 4천원, 실외 2천원(2시간 기준). 24개월 미만 영유아와 보호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산 속 어여쁜 빵집, 라뜰리에 김가



서울에서 16년 동안 빵을 만들던 파티시에가 춘천 구봉산에 빵 공장을 차렸다. 라뜰리에 김가는 프랑스산 AOP버터, 게랑드 소금, 유기농 밀, 동물복지 자연방사 유정란 등 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품격 있는 빵을 선보여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에 자리 잡은 덕분에 엄마 아빠는 빵과 차 한 잔을 곁들이며 여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18
문의 033-252-5756
travel tip 베이커리 곳곳에 아기자기한 장식 소품이 많이 놓여 있으므로 아이들이 뛰어놀 때 주의해야 한다.



사진 제공 애니메이션박물관, KT&G상상마당춘천, 춘천중도물레길, 한국관광공사 l 일러스트 정지연 | 사진 이지아 | 박지영(글짓는情)

2015년 11월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