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코코넛, 아이피부에 양보하세요

댓글 0 좋아요 0 쇼핑 건강

건강, 질병, 다이어트, 피부 등에 탁월한 대표적인 건강 오일 코코넛이 이제 아이들의 피부를 위한 뷰티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신이 준 최고의 선물, 코코넛 오일을 함유한 매력적인 제품들을 소개한다.

몇 년 전만 해도 코코넛 오일은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는 기피 대상이었다. 코코넛 오일에 심혈관 질환의 주범인 포화지방이 92%나 함유되어 있다는 소식이 온 세상에 퍼지며 코코넛 오일은 한동안 힘든 시기를 보냈다. 하지만 여러 학자들의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 이제 코코넛 오일은 오해와 누명을 벗게 되었다. 상온에서 고체로 굳는 포화지방은 혈관을 막는 동맥경화의 주범인데, 코코넛 오일은 예외라는 것. 코코넛 오일은 포화지방이지만 중사슬 지방산으로 지방을 축적시키지 않고 빠르게 소비해 혈관에 쌓이지 않고 바로 연소된다. 수십 년 전부터 병원에서는 중환자들에게 정맥 주사로 코코넛 오일을 투여했으며, 유아용 분유의 주성분으로도 쓰인다. 사람의 모유에 들어 있는 천연항생제인 모노라우린이란 성분은 아기들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는데, 코코넛 오일에 이 성분이 모유의 8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그래서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코코넛 오일을 안전한 천연 식품으로 취급한다.

그렇다면 코코넛 오일은 아이 피부에 어떤 좋은 영향을 끼칠까 궁금하다. 질염의 대표적인 원인인 칸디나 알비스칸이라고 불리는 곰팡이균은 어린아이의 아구창과 기저귀 발진을 일으키는 미생물이다. 피부 진균은 머리에서 발끝까지 어느 부위든 공격할 수 있다.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카프릴 산이라는 물질은 피부 진균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탁월하다. 이외에도 비타민 A, B, C, D를 함유해 피부 보습과 pH 밸런스, 피부 노화와 주름 예방, 아토피, 상처와 튼살 또는 염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수천 년 전부터 코코넛 오일은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들고 모발을 기름지고 윤기 있게 하는 데 쓰였다. 폴리네시아 여자들은 작열하는 태양과 매서운 바닷바람에 노출되지만 피부와 모발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하다. 아직까지 피부 보습제와 모발 보호제로 코코넛 오일에 대적할만한 기름은 없다. 아이들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코코넛 오일을 함유한 매력적인 제품들을 소개한다.





1 그랜드 마엘스 티어프리 젠틀 베이비 보디 로션 1972년 역사가 시작된 뉴욕에서 온 브랜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cGMP(FDA가 인정하는 강화된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의 기준에 맞게 생산한다. 캐머마일, 카렌듈라, 코코넛 오일 등의 천연 재료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아이 눈에 들어갔을 때 간지러움과 눈물 흘리는 것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티어프리 제품. 236ml, 2만6천원.

2 에바비바 베이비 워시 코코넛 오일, 알로에 베라 잎즙과 겨 추출물, 사탕수수 및 팜유에서 추출한 데실글루코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제품으로 유아는 물론 성인도 사용 가능하다. 달콤하고 은은한 만다린향으로 목욕 시 상쾌한 기분을 선사한다. 175ml, 2만8천원.

3 저스트 해치드 소프트 베이비 로션 캘리포니아에 있는 갈코아 연구소에서 만든 제품으로, 부화한 병아리라는 뜻의 브랜드 명이 유쾌하다. 민감성 피부와 보습에 좋은 알로에 베라와 코코넛 오일,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콩 단백질함유.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cGMP의 재료 기준을 따르는 저 자극성 제품이다. 300ml, 1만6천원.

4 밀크앤코 코코넛 키스 호주를 대표하는 올림픽 수영 챔피언 마이클 클림트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호주의 청정지역에서 엄선한 코코넛과 시어버터, 호호바씨오일, 벌집에서 추출한 비즈왁스 등 천연 보습 식물이 주성분이며, 건조한 입술이나 피부, 건조한 모발에 수시로 발라주면 효과적이다. 15ml, 1만7천원.



5 베베 스킨 베이비 바스앤샴푸 청정 제주의 고농도 산소수 35%와 제주산 동백꽃과 금은화 추출물로 보들보들한 피부 장벽을 형성한다. 알로에베라와 유칼립투스 잎 등 12가지 식물성 보습 성분을 함유하며, 코코넛에서 추출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280ml, 2만4천원.

6 듀이트리 코코마일드 베이비로션 7무(無) 안심포뮬러로, 파라벤, 벤조페논 등 피부에 자극을 주는 7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라인으로, 순하고 부드러운 코코넛 성분이 피부 진정효과와 꿀 잠을 유도하는 릴렉싱 효과를 선사한다. 280ml, 2만8천원.

7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알로에 선클린징 티슈 ‘화장품은 바르는 것보다 씻는 것이 중요하다’는 명제를 구현한 제품. 즉 자외선 차단제 세안을 위해 만든 아이들의 선크림 전용 물티슈이다. 깨끗한 세안을 위해 코코넛과 알로에 성분을 함유하며, 피부 보습까지 책임진다. 30매 2천원대.

8 메이드로 코코넛 오일 천연 코코넛 오일 단 한 가지의 원료로 만든, 먹을 수 있는 천연 보습 오일. 화학 약품이 섞이지 않은 깨끗한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바르면 피부에 유분막을 형성해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준다. 100ml, 2만7천9백원.

9 버츠비 베이비 비 멀티 퍼포스 오인트먼트 타마누(호동씨) 오일, 비즈왁스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안정시키고, 코코넛 오일과 호호바 버터 성분이 거친 피부에 보습을 돕는다. 베이비 제품 대부분에 함유된, 바셀린과 같은 석유를 증유해서 얻은 젤리 성분인 페트롤리움을 함유하지 않고, 100% 자연 식물에서 추출한 젤리성분을 사용했다. 210ml, 3만5천원.

10 켈라파오가닉스 베이비 크림 까다롭기로 유명한 호주 유기농 승인기관 ACO로부터 인증을 받은 호주 태생의 켈라파오가닉스는 동물 실험을 반대하는 친환경적인 브랜드이다. 99% 유기농 성분으로 만들든 프리미엄 베이비 오일로, 유기농 코코넛의 달콤하고 은은한 향기가 아기에게 안정된 기분을 선사한다. 90ml, 4만2천원.

11 애티튜드 베이비 3 in 1 워시 샴푸+워시+컨디셔너 세 가지 기능을 하나로 합친 제품. 캐나다에서 재배한 자연친화 원료를 사용했고 코코넛과 옥수수, 팜커넬 오일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풍부한 천연 식물성 거품으로 순하고 부드러운 클렌징이 가능하다. 무향과, 베어넥타, 석류, 아몬드 향이 있다. 300ml, 2만5천원.


진행 정순영(자유기고가) 사진 이지아 참고도서 <코코넛 오일의 기적>(미메시스)

2016년 8월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