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뚝딱, 달콤한 간식

댓글 0 좋아요 0 놀이여행 요리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가족에게 달콤한 초콜릿 간식을 선물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시판 제품으로 얼마나 쉽고 빠르게 초콜릿 간식을 만들 수 있는지 김희진 꿈틀에디터가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어봤다.




25min
1 브레드가든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
조리시간 뒷정리까지 25분. 아이가 열심히 토핑을 하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다.

준비와 정리 아이와 함께 준비해도 될 만큼 간편하다. 전기포트에 물을 데우고 초콜릿 녹일 그릇만 준비하면 된다. 초콜릿이 묻은 그릇은 전기포트에 남겨둔 물을 부으면 쉽게 씻을 수 있다.

안전성 초콜릿이나 초코펜은 60℃ 정도 따뜻한 물에도 쉽게 녹는데, 물이 식으면 초콜릿이 쉽게 굳으므로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붓는 게 좋다. 뜨거운 물이 담긴 전기포트는 아이 손에 닿지 않게 주의한다.

활용 팁 파티 음식을 준비하거나 아이 친구가 놀러 오면 같이 놀면서 간식을 만들고, 다 만든 간식을 맛보도록 한다.

총평 초콜릿과 핑거스틱 외에 데커레이션용 초코펜, 스프링클까지 들어 있어 편리하다. 특히 예쁘게 꾸미는 걸 좋아하는 여자아이들은 집중해서 자신의 개성을 담은 초코스틱을 만들어낸다.


20min
2 백설 초코케익믹스
조리시간 요리 20분, 케이크 식히는 시간 1시간, 꾸미기 10분. 총 1시간 30분

준비와 정리 케이크 틀까지 들어 있어 달걀만 준비하면 케이크 시트를 완성할 수 있다. 생크림이나 과일 등을 준비하면 더 예쁘고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안전성 거품기를 쓸 때는 아이 손을 잡아준다. 오븐 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매력적이다.

활용 팁 초코케이크 위에 생크림, 딸기를 얹어 딸기생 크림케이크를 만들었다. 아이가 좋아하는 과일이나 초 콜릿, 과자 등을 올려 장식해도 좋을 것 같다. 완성된 케이크 시트를 잘라서 모양 틀로 찍어낸 뒤 아이가 원 하는 모양의 케이크를 만들어도 좋다.

총평 간단하고 맛도 좋다. 그럴듯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10min
3 큐원 수제초콜릿
조리시간 요리 10분, 초콜릿 굳히는 시간 1시간 30분

준비와 정리 우유와 사각 틀, 비닐 랩이 필요하다. 믹스에 우유를 넣고 잘 저은 다음 전자레인지에 녹이기만 하면 된다.

안전성 굳은 초콜릿을 칼로 자르는 과정이 있으므로 주의한다. 엄마가 큰 조각으로 잘라주고 아이가 아이용 칼로 작게 자른다.

활용 팁 초콜릿 반죽에 시리얼, 견과류, 건조 과일 등을 넣어 굳히면 여러 맛의 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 동봉된 코코아파우더 대신 슈거파우더, 녹차가루 등을 뿌려도 된다.

총평 조리 과정이 간단하면서도 맛이 훌륭하다. 아이는 물론, 엄마 아빠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30min
4 베티크로커 초콜릿 퐁당 믹스
조리시간 굽는 시간까지 총 30분

준비와 정리 반죽이 걸쭉해서 컵에 담기 힘든데, 짤주머니를 이용하면 수월하다. 반죽 그릇과 주걱, 스푼만 설거지하면 되므로 정리하기 쉽다.

안전성 믹스와 달걀, 녹인 버터를 넣고 섞어 컵에 담으면 된다. 다만 오븐에 구워야 한다.

활용 팁 구워진 초콜릿 퐁당 위에 별 모양, 하트 모양으로 자른 종이를 올리고 슈거파우더를 뿌려보자. 별 모양, 하트 모양이 그대로 나오는 것만 보아도 아이들은 대단한 발견을 한 것처럼 좋아한다.

총평 요리 놀이로 활용하기 좋지만 아이들 입맛에 너무 달다. 더 작은 컵을 준비해서 작게 만들거나 견과류나 새콤한 맛이 나는 과일 등을 섞으면 좋을 것 같다.



김희진 맘&앙팡 꿈틀에디터는 초등학교 3학년 승우, 만 4세 지우 엄마다. 평소 요리를 즐기며, 요리하고 남은 밀가루는 아이들에게 건넨다. 아이들은 밀가루에 물을 넣어 반죽하고 물감을 섞어 주무르며 신나게 논다.

2017년 2월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