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뮤직 놀이, 큐!

댓글 0 좋아요 0 놀이여행 교육 13-24개월 25-36개월 37개월이상

음악에 맞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신나는 몸 놀이를 소개한다. 늦추위 때문에 바깥 활동이 망설여지는 엄마들에게 추천한다.


뮤직 놀이 시작하기
step 1 무료 앱 ‘플레이송스파티’를 내려받는다.
step 2 플레이송스파티 앱 ‘SONG’ 메뉴에서 각 놀이에 맞는 노래를 선택하고, 소개된 놀이법을 따라 하고 응용한다.


✎ 다양한 동물 걸음 놀이



놀이월령 생후 18개월 이상
플레이송스파티 노래 따라 해볼래
‘고양이처럼 사뿐사뿐’ ‘거북이처럼 엉금엉금’ ‘코끼리처럼 쿵쿵쿵’ 등 노래에 맞춰 동물 흉내를 낸다. 동물 소리를 내도록 유도하고, 어떤 동물을 흉내 내는지 맞히는 게임을 해도 좋다. 이런 대근육 활동은 근력을 키워준다.


✎ 몸으로 말하기 놀이



놀이월령 생후 18개월 이상
플레이송스파티 노래 몸으로 말해봐요
노래에 맞춰 ‘O’ ‘X’ ‘하트’ ‘딩동딩동 피아노 연주’ 등 동작이 큰 표현들을 따라 한다. 행동 모방 놀이는 아이의 관찰력, 집중력, 신체표현력을 키우고 에너지를 발산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칙칙폭폭 기차 놀이



놀이월령 생후 24개월 이상
플레이송스파티 노래 칙칙폭폭
바닥에 색깔 테이프를 길게 붙인다. 직선·곡선을 다양하게 붙여도 좋다. 바닥에 붙인 줄을 기찻길이라고 정하고 아이가 기차가 되어 칙칙폭폭 노래에 맞춰 선을 따라 움직이게 한다. 엄마 아빠, 인형 등을 동원해 줄지어 서서 기차 놀이를 한다. 상징 놀이는 아이의 상상력을 키우고 지적·정서적 욕구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몸으로 표현하는 크고 작고 놀이



놀이월령 생후 24개월 이상
플레이송스파티 노래 내 맘대로야
‘아주아주 커지게’에 맞춰 두 팔을 쭉 뻗고 몸을 크게 만든다. ‘아주아주 작아지게’에 맞춰 몸을 웅크려 작게 만든다. 아이 스스로 노래에 맞춰 크고 작은 표현을 하게 유도한다. 사물이나 사람의 크기에 대한 인지 능력을 길러줄 수 있고 신체 표현력을 향상시킨다.


✎ 까꿍 가면 놀이



놀이월령 생후 18개월 이상
플레이송스파티 노래 열고 닫고
종이접시에 눈과 입 등 모양을 그리고 칼로 잘라낸다. ‘열고 닫고’ 노래에 맞춰 가면으로 얼굴을 가렸다 뗐다 하면서 까꿍 놀이를 한다. 엄마와의 상호작용을 높이고, 있다 없다의 개념을 익히고, 표현력 발달에 도움이 된다.


✎ 포스트잇 떼기 놀이



놀이월령 생후 36개월 이상
플레이송스파티 노래 호빵
서로의 얼굴 여기저기에 포스트잇을 붙인다. ‘호빵’ 노래 중 입김을 부는 ‘호호호호~’나 소리를 내는 ‘빵빵빵빵~’ 부분에 맞춰 입김을 불고 얼굴 근육을 움직여 포스트잇을 뗀다. 사고력과 집중력,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된다.




‘플레이송스’를 소개합니다
‘플레이송스(www.playsongs.co.kr)’는 음악·놀이·스토리로 아이의 잠재력을 깨우는 창의 통합교육 프로그램이다. 놀이팁에 소개된 플레이송스 앱 ‘플레이송스파티’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무료 앱으로, 쉽고 재미있는 놀이 콘텐츠가 가득하다.

도움말 국소연(플레이송스 대표)ㅣ모델 전혜진(만 3세)ㅣ의상협조 베베드피노, 티케ㅣ사진 이지아ㅣ 박선영 기자

2017년 3월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