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지 이야기 화보와 표지를 동시에 진행했던 1월호 촬영 하는 날에는 7명의 아이들이 함께하는 컷이 많아 제일 어린 선율이와 서준이가 고생했답니다. 안타깝게 표지에 실리지는 못했지만 낯도 안가리고 씩씩하게 언니 오빠들 틈에서 장난기 넘치는 표정으로 웃음을 준 선율이와 힘들 텐데 칭얼거리지도 않고 완벽한 포즈로 표지모델이 되어준 서준이. 그리고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정신없는 하루를 함께 보내준 어머니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제품협조 퓨쳐퍼펙트(070-4226-0331), 매직에디션(02-512-3064), 자카디(02-3445-6645), 에이치픽스(www.hpix.co.kr) 패션스타일링 유민희 모델 김서준(생후 13개월) 사진 TAEWOO(INCSTUDIO) 진행 배주현 기자
|
102 생활습관 100 새해 프로젝트! 나쁜 버릇 고치기 0~3세 아이를 둔 엄마들이 고민하는 연령별 아이 습관을 질문으로 뽑아 전문가 12명에게 육아 솔루션을 받았다. 습관을 바로잡아줄 용품과 장소, 그림책도 눈여겨볼 것. 따라 하기만 하면 아이의 세 살 버릇을 바른 습관으로 잡아주는‘바른 습관 프로젝트’.
[밤에 푹 재울 수 있는 방법 4] step 1 잠들기 직전에 수유하지 않는다 생체리듬이 깨질 수 있으므로 마지막 수유는 잠들기 30분~1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다. step 2 따뜻한 물에 목욕을 시킨다 잠자리에 들기 전 매일 일정한 시간에 목욕을 시킨 다. 로션을 발라 베이비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 step 3 편안한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준다 아이가 잠들기 전에 텔레비전이나 오디오를 틀어놓 는 것은 좋지 않다. 조도가 낮은 수면등을 활용하거 나 자장가를 불러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step 4 아이가 잠들 때까지 곁에 있어준다 낯가림이 시작되는 시기의 아이는 엄마가 옆에 없으 면 잠투정이 더 심해진다. 아이가 안심할 수 있도록 아이가 잠들고 깰 때 곁에 있어주는 것이 좋다.
|
|
90 핫대디를 위한 페이지 100% 아빠만을 위한 육아 상식 50 어디 외출이라도 하려면 늑장부린다고 짜증내는 남편을 위해.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인내하고 육아에 힘쓰는 아내를 위해. 아빠들을 위한 육아의 상식 편.
[떼쓰는 아이 대처법 5] 1 감정적으로 혼내지 않는다 화를 내는 아빠를 보고 일시적으로 말을 들을 수는 있지만 효과는 오래 가지 않는다. 2 무시한다 떼를 쓰는 타당한 이유가 없거나 달래기 어려우면 무시한다. 가능한 한 말하지 말고, 말하더라도 낮은 목소리로 차분하게 한다. 3 일관된 태도를 보인다 1분에 40번 이상 가쁜 숨을 쉬거나 물을 일단 안 된다고 했으면 그대로 밀고 나가야 한다. 그래야 떼를 써도 소용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4 뒤에서 껴안고 그대로 있는다 아이가 심하게 떼를 쓰면 아이의 뒤쪽에서 두 팔로 감싸안아준다. 5 상을 준다 떼를 그치거나 떼를 쓰지 않을 때 관심을 보이고 칭찬하면서 상을 해준다.
008 세상의 모든 엄마들을 위하여 세 가지 소원
040 smart mom_ pregnancy 주사 대신, 밥상
042 smart mom_ pregnancy 윽, 배가 뭉쳤어요!
044 smart mom_ pregnancy 임신 막달, 무거워도 움직일 것!
046 smart mom_ 0~3months 젖몸살, 포기하지 마세요!
048 smart mom_ 13~24months 엄마들이여! ‘좌.절.금.지’
050 smart mom_ 24~36months 누워서도 놀 수 있다면!
052 smart mom_ mom & daddy 설 연휴 응급상황 5
054 smart mom_ mom & daddy 명절 선물, 고민이시죠?
060 smart mom_ mom & daddy 새해, 전 세계 ‘복’ 받아볼까?
|
|
136 놀이 가이드 기고, 춤추고, 만드는 겨울 실내놀이 52 아이들이 가장 잘하는 것은 노는 것이다. 아이들은 놀면서 자라고 두뇌가 성장하고 사고력도 발달한다. 심지어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방법도 놀이를 통해 배운다.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겨울이지만 땀이 뻘뻘 나도록 신나게 놀아보자.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연령별 실내놀이법 을 소개한다.
[실내놀이 안전 수칙] 1 위험한 가구나 물건은 치운다 아이에게는 놀이만큼이나 안전도 중요하다. 모서리나 끝이 날카로운 가구나 걸려서 넘어지기 쉬운 탁자나 소품 등을 말끔하게 치워 다치지 않도록 한다. 2 안전용품을 설치한다 언어보다 표정이나 행동을 통한 감정 표현이 다양한 시기. ‘싫어’, ‘안돼’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데 아이의 말 속에 숨을 뜻을 잘 살핀다. 아이의 기질에 따라 느긋이 기다려주며 압박감을 주지 말고 독립심과 성취감을 키워준다.
127 따라해 보세요 명절 증후군 없애는 10분 요가
132 스마트폰 육아 스마트폰으로 시작하는 스마트 육아백서
144 그림책이 좋아 베스트셀러 그림책 300% 활용법
152 도서관 교육 도서관에서 노는 법
159 기질별로 육아법이 다르다 순둥이 육아 vs. 까칠이 육아
164 떼어 쓰는 생생 정보 연령별 필수 장난감
208 용띠 육아 흑룡띠 육아법
214 제철 재료 아이밥상④ 당근 이유식
220 엄마가 직접 만든 아이용품 D.I.Y 옷장 속 보물을 찾아라
224 실내 나들이 장소 20 겨울이라도 괜찮아
|
|
178 뷰티 솔루션 아이 전용 샴푸를 해석하다
아이들은 성인보다 체온이 높고 활동량이 많아 땀으로 인해 머리에서 냄새가 나기 쉽고 지루성 두피염, 땀띠 등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의 민감한 두피와 가는 머리카락은 어떻게 관리해줘야 할까.
[생후 3~4개월 아이 두피 마사지] 1 아이 배냇머리 관리하기 모발이 많이 빠지는 생후 3~4개월 시기의 아이는 뒷머리가 베개에 닿아 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자주 자세를 바꾸어주고 아 이 전용 샴푸로 가볍게 세정한다.
2 올바른 샴푸법 이 머리 샴푸 시간은 10분이내가 적당하다. 끝이 둥글고 매끄러운 나무빗으로 빗겨 모발의 각종 먼지와 두피의 각질을 제거한다. 두 피와 모발에 미온수를 적시고 손바닥으로 둥근 원 을 그리듯이 샴푸를 모발과 두피에 골고루 바른다.
3 아이 두피 마사지 나무빗을 사용하면 머릿결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두피 마사지 효과도 볼 수 있다. 머리를 씻길 때는 손끝으로 아이의 두피를 살짝 눌러주고 뒤로 쓸어넘기듯 샴푸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모근이 튼튼해진다.
|
|
034 mom’s pick fashion 돈을 불러오는 지갑
036 mom’s pick beauty 밤새 예뻐져 볼까?
066 mom’s pick living 내 품 안의 난로
070 기자 추천 에디터, 가슴을 뛰게 한 제품 6
074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독자들이 보내온 Q&A
170 패션 트렌드 color’s playground
184 [맘&앙팡] 엄마 체험단 8명 배달 이유식의 승자를 가리다!
190 최고의 국산 육아용품 찾기 엄마들이 인정한 국내 명품 용품 10
202 육아책 쓴 아빠를 만나다
쉿, 엄마에겐 비밀이야
잘나가는 매거진 기자였고, 평범한 대기업 샐러리맨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빠’가 되었다. 돈 벌어다주는 가장 역할에 올인하는 대신 육아의 주연이 되어 아이를 키우며 육아일기를 썼다. 엄마 못지않게 위대한, ‘아빠 책’ 저자인 3인을 만났다.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저자 김홍수씨가 추천하는 추운 겨울, 0~3세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부천식물원 & 자연생태박물관 0~3세 아이들은 실내 체험관이 좋다. 부천식물원 은 부천시의 상징인 복사꽃 모양을 하고 있는데 2만 6370㎡ 규모의 유리온실에 3백10여 종 1만여 본의 식물이 자란다. 곁에 자리한 자연생태박물관에서는 다양한 곤충을 볼 수 있다. ●한준호의 가족여행 팁 1월 설날 연휴에는 국립민속박물관의 민속전시관을 둘러보아도 좋다. 상설전과 특별전 두 코스를 2시간 정도면 둘러볼 수 있다. 설날 연휴에는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