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전문가의 손길

  • 꽃다발한아름 2016.06.30
    댓글 0 좋아요 0
    Q 모유수유 거부,, 어떡하나요 4-12개월 건강 만8개월이 넘은 남아입니다.
    10일 전 시작된 모세기관지염으로 이유식, 모유수유를 거부하기에 모유를 유축하여 빨대컵으로 먹였습니다. 그러고 며칠 뒤에는 폐렴 초기로 들어서 먹는 것조차 그마저도 토하여 입원하면서 물만 먹인채 반나절을 보내고 다음날 다시 유축하여 빨대컵으로 먹였구요. 유축만 하다보니 모유량이 줄어 액상분유로 부족한 부분 보충하였습니다.
    그리고 퇴원하여 호흡기 치료하면서 이틀 전부터 이유식을 먹기시작하길래 수유를 하려했더니 아직 거부 중이길래 젖 빠는 걸 잊을까싶어서 젖병으로 유축한 모유를 주고 있습니다. 밤에는 푹 자기 위해 액상분유 한팩 든든히 먹여재우구요.
    아직 집에서 치료 중이긴한데 기침이며, 숨소리며.. 아이상태는 많이 호전되어 잠도 잘 자는데 왜 아직도 모유수유를 거부할까요?

    3,4주 전에 구내염으로 이처럼 거부한 적 있었지만, 며칠 지나고 다시 정상적으로 먹었거든요.
    이번엔 아예 젖을 물려고 하지도 않으려해요ㅜ
    현재 몸무게 연이어 아픈 바람에 8kg에서 2kg 정도 못 미치고요. 먹는건 이유식 80에 모유 80먹고, 자기 전에 꿈나라수유는 180 먹이고 재워요. 이유식 먹는 양도 대체로 이 정도라 수유는 꼭 해야하는데요. 질병이 완치 되면 젖을 물어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