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전문가의 손길

  • 맘&앙팡 2015.02.02
    댓글 0 좋아요 0
    Q 저희 아기는 물건을 잘 던지고 엄마&아빠의 얼굴을 때리는 행동을 합니다. (맞으면 아파요) 13-24개월 심리 저희 아기는 물건을 잘 던지고 엄마&아빠의 얼굴을 때리는 행동을 합니다. (맞으면 아파요)
    제가 화날 때 물건을 팍팍 내려놓는 행동을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이는 수시로 물건을 던집니다. 문화센터 가서도 마찬가지구요.
    *두 번째는 아이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엄마 아빠의 얼굴을 찰삭 찰삭 때립니다. 신랑이 아이가 물건을 던지거나 엄마&아빠의 얼굴을 때릴 때 양손을 꼭 잡고 있은 후 아이에게 얘기를 하고(하면 안돼요..) 놓아 줍니다. 이게 좋은 방법인지는 모르겠어요,
    *세 번째는- 문화센터 가거나,모임이 있을 때 여자 아이가 다가와서 저희 아이의 얼굴을 꼬집거나 했을 때 저희 아이는 울면서 제 품으로 숨어버려요.
    매번 엄마로서 속상해요. 때리는 방법을 알려줘야 하는걸까요?
    *네 번째는-저희 아이가 들고있던 것을
    다른 아이가 가져가 버리면 아이는 멍하니 물건을 가져간 아이를 바라보다 양손을 피고 있는 모습입니다.
    뺏어 오라고 해야 하는지? 계속 양보하라고 해야 하는지, 그냥 아무일 없었다는 듯 넘어가야 하는지요?
    ♥아이가 적극적인 모습도 있지만 다른 아이들과 놀이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노라면 소극적인 성격이다..라는 모습을 보고 느낄 수 있어요. 적극적이고 리더십있는 아이로 자라게 하고픈데 엄마는 아이에게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궁금해요. _ 김*섯 님의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