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2008년 10월호] <맘&앙팡> 전통 생활문화 체험교실 2008.09.29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코리아나 화장박물관과 함께하는 <&앙팡> 전통 생활문화 체험교실
‘엄마! 우리 박물관에 비누 만들러가요’


한창 엄마 화장대에 있는 립스틱, 파운데이션에 관심이 많을 시기인 어린이들에게 전통 생활문화 체험을 통해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와 청결한 생활, 문화 예절 등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눈길을 끈다. 코리아나 화장박물관이 개관 5주년을 맞이하여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이다. 이번에는 특별히 <&앙팡> 독자 대상으로 엄마와 아이 5쌍을 초대한다.

이번 클래스는 박물관의 학예연구사와 전문해설사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하며, 청결하고 정갈한 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옛날 사람들이 화장을 하던 홍화씨나 숯 등의 화장 도구 외에도 남녀의 전통 복식, 화장 용기 등을 관람하고, 박물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배운다. 특히 녹두를 직접 맷돌에 갈아 세안제로 만들거나 쌀을 빻아 얼굴에 바르는 가루분으로 만들어보고, 전통 향을 맡아보는 오감 프로그램은 아이들보다 엄마들이 더 재미있어 하는 클래스의 하이라이트. 직접 전통 생활문화를 체험해 봄으로써 옛것에 대한 소중함과 고마움을 깨닫게 될 것이다.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우리 옛 여인들의 화장 문화를 보존하고 널리 알리고자 탄생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화장박물관이다. 삼국시대에서 근대에 이르는 시대별 화장 용구를 비롯하여, 장신구 및 생활문화에 관련된 유물 5,300여 점을 소장하고 있으며, 300여 점의 유물을 상설 전시한다. 분을 만들어 사용하던 분합, 분항아리, 동경 등의 장신구, 비녀, 노리개 등의 여성 장신구 외에도 도자기, 의복 등 옛날 생활문화를 볼 수 있는 유물을 살펴볼 수 있다.

일정 10월 10일(금) 오후 3시
장소 코리아나 화장박물관(02-547-9177)
대상 인원 5~6세 미취학 자녀를 둔 <&앙팡> 독자 5명
문의 <&앙팡> 편집부 02-2262-7264

* 코리아나 화장박물관과 <&앙팡>이 함께하는 전통 생활문화 체험교실에 참여하고 싶은 독자는 이름, <&앙팡> 웹아이디, 전화번호, 주소와 아이 연령을 적어 10월 2일까지 이메일(momnenfant08@naver.com)로 응모해주세요. 당첨자는 개별 연락드립니다.


전통 생활문화 체험교실에 참여하는 독자께는 코리아나화장품의 녹두(nokdu) 퓨어 폼 클렌징과 녹두 아이링클 프로텍터를 드립니다.